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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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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상식, 질병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제목
뒤꿈치 바닥 통증

뒤꿈치 바닥 통증 원인
● 족저 근막염
● 뒤꿈치 지방 패드의 위축  

진단
대부분의 경우 아침에 일어나서 첫걸음을 걸을 때 가장 아프고 몇 걸음 걸으면 오히려 좀 낫습니다.  낮에도 오래 앉아 있다가 다시 걷기 시작하면 처음 몇 발자국이 아주 아프고 좀 나아졌다가, 오래 걸으면 다시 증세가 생깁니다.  체중이 무거운 사람 중에 증세가 많고, 아픈 부위는 옆이나 뒤가 아니라 바닥 쪽입니다.
족저 근막염과 뒤꿈치 바닥의 지방 조직의 위축이 동반되어 있는 경우도 흔합니다.

치료방법
● 치료스트레칭
● 뒤꿈치 컵, 뒤꿈치 패드
● 체외 충격파 요법
● 야간 부목
● 수술 국소 부위 주사,  국소 마사지

예방
(1) 체중 감량 : 우선 수영이나 자전거 타기 등을 하여서 체중을 줄이도록 합니다. 
(2) 운동량 및 운동하는 곳의 경사도 : 걷기나 달리기의 운동량을 갑자기 많이 늘리면 증세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일주일 전과 비교하여 10퍼센트 이상 걷거나 뛰는 거리를 늘리는 것을 삼가야 합니다.
(3) 운동하는 곳의 표면 : 콘크리트보다는 아스팔트가 낫고, 아스팔트보다는 흙길이 좋습니다.
(4) 충격 흡수가 좋은 신발 : 뒷굽에 충격 흡수가 잘되는 소재를 이용한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