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부산백병원 개방형 실험실 구축 사업 센터 개소식 및 심포지엄 개최
등록일
2019.10.31
조회수
262

사진

개방형 실험실 구축 사업 센터 개소식 및 심포지엄 개최


‘개방형 실험실 구축 사업 센터’ 개소식 및 심포지엄이 10월 28일(월) 미래의생명센터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이연재 원장, 신창호 부산시 미래산업국장, 엄보영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본부장 등 내·외빈 50여명이 참석했다. 


개방형 실험실 구축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병원-창업기업 간 협력 활성화를 위하여 올해 2월 처음 추진하였으며, 전국에서 부산백병원을 포함한 5개병원이 선정됐다. 공모에 선정된 병원들은 연구기반과 인프라를 공유하며 보건의료분야 창업기업을 육성, 지원하게 된다.


본원 개방형 실험실 구축 사업 센터는 미래의생명센터 4층에 위치하였으며, 10개의 수혜기업을 위한 입주 공간, 공용 실험장비 등을 제공한다. 또한 임상시험센터, 안과질환 T2B 기반구축센터, 뇌은행, 기초 연구시설을 활용하여 임상 컨설팅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사업 전주기에 걸친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양재욱 센터장은 “창업기업 발굴 및 예비창업자 육성프로그램 등을 통해 의료현장에서의 수요를 반영하고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고도화를 통해 신기술 및 제품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를 통해 부산지역 보건의료분야 기술 발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보건의료산업화의 발전에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