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일산백병원 일산백병원, 이종욱 펠로우십 현지 의료컨설팅 진행
등록일
2018.05.16
조회수
735

사진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서진수)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3일까지 2017이종욱 펠로우십 연수를 마친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교육내용의 효과적인 현업 적용을 위하여 현지컨설팅 및 워크숍을 진행했다.

 

현지 컨설팅은 지난 6개월간 초청연수를 마친 캄보디아, 미얀마, 모잠비크 의료진들이 현지에서 의료장비 및 시설에 관한 확인 및 적용 가능성을 재평가하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현지 방문 컨설팅 및 교육, 지속할 수 있는 교육 인프라 구축 등을 진행했다.

 

4월 2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모잠비크 켈리만 중앙병원 컨설팅은 일산백병원 간호부 권규혁 팀장이 방문하여 중환자실 기본 인공호흡기에 대한 이해 증진, 강의와 실습을 통한 임상경험공유 및 훈련을 실시했다.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진행된 미얀마 파코쿠 종합병원에 간호부 류향진 팀장이 방문하여 중환자실, 응급실, 일반 병동의 컨설팅 및 현지 보건부 간호국장 및 7개병원의 간호관리자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워크숍에서 간호리더쉽에 대해 강의를 했다.

 

5월 6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캄보디아 뽀삿 도립병원 및 프놈 크라반 병원 컨설팅은 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김훈교수와 소화기내과 김남훈 교수가 이종욱펠로우십 성과를 공유하고 응급실과 병동을 방문해 현지 적용 현황에 대해 워크숍을 진행했다.

 

일산백병원 김남훈 교수는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 및 문화전파를 통해 국가의 위상이 제고되고 지속적인 협력관계 유지 및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국제사회 보건의료분야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산백병원 간호부 류향진 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에 대한 친밀감 상승과 세계 선진국가로서의 이미지가 상승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보건의료 전문가 양상, 의료의 질 상승, 선진 의료 기술 전파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